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이번 포스팅은 이전에 예고 했던대로 중국 빔프로젝터 UC80을 리뷰 해 보고자 합니다.


이전에 동일회사의 UC30을 구입했었는데 제가 원하던 스크린 크기가 100인치 이기 때문에

480x320의 해상도는 매우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ㅜ.ㅜ)


이런 작은 해상도의 단점을 채우기 위해 UC30은 30분정도 사용해보고 바로 팔아버리고

UC80을 구입했는데요 중간에 LCD패널의 불량인지 접촉불량인지 패널표시가 제대로 안되는 문제로

중국현지에서 교환을한뒤 다시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해외구매시 전자제품 불량품 도착하면 상당히 귀찮아 집니다ㅋ



외형에 대해서는 중국 쇼핑몰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수있으니 생략했구요 (아래 사진 첨부)






외형부분에서 기존 UC30과의 차이점을 보자면 

제품 우측에 콤포지트, 아날로그TV젝이 추가되었고 

전원은 220V AC를 어댑터 필요없이 바로 연결해서 사용을 합니다.

(컴퓨터 파워서플라이에 연결하는 케이블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역시나 전기를 많이 사용하므로 UC30에 있던 마이크로USB전원 잭은 없었습니다.ㅎ

아 SD카드 슬롯도 없네요 ... 뭐 그래도 USB슬롯이 2개있으니 별 문제없을것 같습니다.


제품 크기와 전원을 보면 사실 미니빔은 아닙니다

그냥 저렴한 가정용 빔프로젝터라고 보시면 좋을것 같은데요.


제품스팩에 대해서 먼저 설명하고 사용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타오바오몰에서 가져온 제품 스팩입니다.

처음에 해상도 800*600이라고 적혀있어서 아 그런가보다~ 하면서 구입을 했는데

실제 제품 설명서에는 800*480 라고 되어있더라구요...(실제 스팩도 이와 같습니다.)

솔직히 해상도를 800*480 라고 표기하여 판매하는 제품도 있어 대강 예상은 했습니다 ㅜㅋㅋ


중국에서 제품 구입하실때 제품스팩은 바로 믿지마시고 다양한 판매글을 둘러본뒤

가장 낮은 스팩을 확인하시면 얼추 맞습니다 ㅋㅋㅋ 


스팩은 해상도 빼고는 맞는것 같으니 더이상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





아래부터는 실사입니다.

대략적인 사용환경을 보여드리고자 이렇게 찍었습니다.

프로젝터를 원래 카메라용 삼각대를 이용하여 고정하려고 했으나 아직 브라켓이 도착하지 않아

두꺼운 책위에 올려두었습니다. (ㅜ.ㅜ)




너저분 하네요 ㅋ

UC80은 왼쪽 컴퓨터에 바로 VGA케이블로 연결을 해둔 상태입니다.




빔프로젝터를 사용하기 앞서 스크린의 크기를 대강 가늠할수 있는 사진(?) 입니다.

뒤에 자전거 크기를 보면 어느정도 느낌이 오시려나요. ㅎ



빔프로젝터를 위해 어제 주문한 맞춤형 제작 롤스크린 입니다.

여담으로 말하자면 위 제품 상당히 좋습니다 ㅋㅋㅋ 100인치 크기의 스크린은 비싼편이고 이렇게 천장에 부착하려면 거치형보다 가격이 비싼에 이건 사이즈를 맞춤형으로 사용환경에 맞춰서 주문이 가능하고 암막 + 빔스크린 원단이라 프로젝터 화질도 하얀 벽지에 보는것보다 훨씬 좋고

블라인드 내리면 빛차단이 예술입니다.

낮에도 프로젝터를 사용할수 있어서 좋고 낮잠 잘때 어두워서 좋고 ㅎ

판매자 말로는 99%의 빛차단을 시켜준다고 하더라구요

가격도 230*200 사이즈 임에도 불구하고 6만원 밖에 안해서 너무 좋습니다 

(분명 프로젝터 리뷰인데 롤스크린을 홍보하는것 같네요 ㅋㅋ)




스크린에 빔을 쏴봣습니다.

위에 바로 형광등이 있어서 거의 보이지 않네요 ㅜㅜ

화면 크기는 가로세로 약 221*125cm 사이즈로 100인치 와이드 화면입니다.

집에 50인치대 LG TV가 있는데 화면 크기는 진짜 엄청 차이나네요 ㅎ



형광등을 끄고 촬영해 보았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그대로 출력해서 보여주는데 모니터 해상도는 1920*1080 입니다.

자세히 보면 글씨가 다 꺠져서 보이네요 ㅋ 뭐 당연한 결과지만요...



유튜브 웹페이지 화면입니다.





이번에도 동영상을 준비해 봤습니다.

카메라로 찍은건데 생각보다 화질이 별로 안좋게 나왔네요 ㅜㅜ

(카메라 초점이 살짝 어긋난 상태로 찍은것 같습니다. )




대강 써보니 집에서 쓰기에 쓸만한 프로젝터 인것같습니다.

50만원 이상의 제품들에 견줄바는 못되지만 이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진짜 좋은 가성비 입니다.

한달뒤에 홍콩에 가는데 배송비가 약간 아깝긴 합니다 ㅜㅜ 현지에서 바로 가져올껄...


혹시 추가로 궁금한부분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