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


이번에 가지고 온 제품은 ipTIME mini 라는 무선 공유기 제품입니다.


아이피타임은 다들 잘아시는 공유기 전문 회사인데요


기존에 기숙사에서 사용하던 D-link 공유기가 가끔 먹통이 되어 


저렴한 공유기를 찾다가 아이피타임 미니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이 얼마나 작은지 제품을 열어보자마자 참 신기 하더라구요 ㅎ





제품 포장입니다.

기존에 읽었던 리뷰와는 뭔가 다르네요

종이포장으로만 되어 있는줄 알았는데 

플라스틱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외부에 아이피타임 공유기가 있고 내부에는 설명서 같은게 들어있을것 같네요








겉 플라스틱을 벗기면 

공유기 본체가 보입니다.

좌측부터 인터넷 케이블 포트 / 마이크로5핀 전원포트 / QC통과 스티커 가 부착되어 있네요

공유기가 작은만큼 전원을 USB를 통해 하는건 좋은것 같습니다

휴대하려면 전원어댑터를 따로 챙기기도 힘든부분입니다 ㅎ




대략적인 공유기의 크기

SD카드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SD카드 사이즈가 작은데 공유기가 작아서 꽤 커보이네요 ㅎ






종이박스 뒷면의 스팩입니다.

뭐 별건없고 IEEE 802.11n/g/b 모드를 지원합니다.

최대 150Mbps 입니다 

그냥 최소한의 기능을 넣은 공유기 입니다. 

이런저런 복잡한 공유기의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하기보다 간단하게 사용하고자 하는분들이 쓰면 좋겠군요





아래 종이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USB케이블이랑 사용설명서가 있는것 같네요.





막상 까보니 이렇게 3개가 들어있습니다.

사용설명서와 설치CD는 볼거없고

USB는 바로 뜯어서 사용했네요...

그런데 랜선이 없습니다. ㅜㅜ

뭐... 저는 랜선 많아서 상관없지만 랜선 없는분들은 가까운 곳에서 구입하세요




공유기에 전원을 입력하면 우측하단에 작은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긔엽네요 ㅎ





여기까지가 대략적인 개봉기 였는데요


잠깐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자취하는 대학생 이나 방안에 무선와이파이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중요한 인터넷 성능은 다른 ipTIME 공유기와 비교해도 별로 큰차이가 없는것 같고


단점은 WAN포트밖에 없어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유선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 하다는 것 입니다.


이 제품 말고 타회사에 1개의 LAN포트가 있는 제품이 있던데 가격이 2만원쯤 하더라구요


가격이 별로라 구입을 하진 않았습니다 ㅎ


뭐 제가 얼마전에 조립한 데스크탑에 무선랜 pci카드와 안테나를 달아서 사용중 이였기 때문에


무선네트워크 환경만 구성해도 불편함이 없었거든요


아래는 제가 조립한 데스크탑의 내부입니다. 조립할때 이런것도 하면 무선랜이 가능해요 ㅎ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