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폰트리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강화유리 필름에 대해서 작성하고자 합니다.


폰트리는 오래전부터 다양한 전자제품의 액정보호필름을 개발 판매하는 곳으로


제품의 질이 좋아 선호하는 브랜드 입니다.  이번에 리뷰하게 될 제품의


정확한 명칭은 '힐링쉴드 마이티 고강도 프로텍션 쉴드' 로 뭔가... 강력한 이미지가 있네요


강화유리필름은 언제부터 인가 핸드폰 보호용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진짜 유리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보호필름을 부착하고도 보호필름을 부착하지 않은듯한


썡 유리의 질감을 느끼게 해주면서 어지간해선 긁힘도 발생하지 않아 많은 사용자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저도 한번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해보게 된 이후로는 계속 강화유리만을 고집해서 사용하게 되네요 ㅎ



본격 적인 내용에서는 대략적으로 제품 구성품과 개봉기및 부착 후기에 대해서 말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을 수령한 택배 입니다.

일반 종이박스가 아닌 뾱뾱이가 기본으로 내장(?)

되어있는 비닐에 포장이 되어서 왔네요

제품이 무사히 도착했는지 열어보겠습니다.




오...?

신제품답게 제품 포장도 특이하네요

기존 폰트리 보호필름은 두꺼운 종이로 만들어진 봉투(?)에 포장이 되어 있었는데

이번엔 나름 제품 보호에 신경을 더써서 플라스틱 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강화유리는 파손위험이 있어서 제품 보호에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긴 합니다.

( 다른곳에서 포장된 강화유리가 깨져있어서 제품을 새로다시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




제품박스 뒷면입니다.

윗 부분엔 뭔가 망치 이미지가 있고 중간부터는 제품 설명이 있는것 같네요.

정확히 뭐라고 적혀 있는건지 아래에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겉 플라스틱 보호상자를 벗기니 

종이박스가 나옵니다.

아이폰5s/5c/5 공용으로 나온 필름인것 같습니다

3제품 모드 전면부 구성이 동일한것 같네요




뒷면에 설명을 자세히 보려고 했지만

형광등 빛반사로 확인이 안되네요 ㅜ

아래 사진에서 다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략적으로 보이네요

이번에 리뷰하는 제품은 가운데 표에서 빨간색에 해당하는

가장 좌측의 제품입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서 성능은 가장 뛰어나다고 되어 있네요

슬림하고 강도,투과율/선명도 가장 좋고 지문방지까지 된다고 합니다.




제품 박스를 이제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를 열자마자 무슨 이상한 비닐이 보이더라구요

음? 처음보는 포장인데 뭘까 싶었네요 ㅎ




폰트리 보호필름의 특징인 내부포장지의 설명서 입니다.

내부제품을 보호하면서 양면으로 자세한 부착법을 설명하는데

따로 설명서를 넣는것보다 효율적이고 좋은방법인것 같습니다.



다른 반대편은 영어로 적혀있네요

앞에 찍은 사진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강화유리 제품 내용물 입니다.

진짜 심플하게 나온 제품이네요...

강화유리 필름은 이상한 비닐포장지에 보호되어 있는데 좀 특이합니다ㅎ

오른쪽에 있는건 다른제품에도 들어있는 극세사 천과 먼지부착시 제거가 가능한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강화유리 제품은

부착면에만 보호필름이 있고 사용면에는 필름이 부착되어 있지 않더라구요

그냥 부착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한 타입 입니다.



여기까지가 대략적인 개봉기 였습니다 ㅎㅎ


제품 포장을 보면 제품보호는 이전 제품에 비해서 강화 되었고 구성은 상당히 심플하네요

이제 부착및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품을 부착할 아이폰을 준비합니다.

위 사진들은 전부다 아이폰으로 찍었엇는데

이제 아이폰을 찍어야 하니... 

잘 안쓰는 옵티머스G를 꺼내어 촬영하였습니다 ㅎ

역시 카메라는 아이폰이 최고인것 같네요 ㅜ

위 사진의 아이폰 상태는 다른 강화유리가 부착되어 있는 사진입니다.





폰트리의 강화유리를 부착하기 위해

기존의 강화유리를 때어버렸습니다.

강화유리는 휘어지면 진짜로 깨지기 때문에 제거할때 한부분만 들어 올리기 보다

한쪽 면을 전체다 들어올리셔야 필름이 깨지지 않고 탈거가 가능합니다.

멀쩡한 강화유리를 때는거라 혹시 사용할지 몰라 조심스럽게 때어내었습니다. 





바로위에 폰트리 강화유리를 덧댄모습.

오른쪽에 보이는 스티커를 이용해 보호필름만 제거하고 부착 사용하면 되는

심플한 강화유리 입니다.

강화유리도 다른 폰트리 보호필름처럼 상당히 타이트하게 제작되어 정확히 부착을 해야될것 같더라구요





부착전 덧댄 모습입니다.

유리에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기때문에 약간더 두꺼워 보입니다.




부착완료 사진.

위에 강화유리를 제거한것과 별차이가 없죠?

강화유리가 상당히 타이트하게 만들어져서 외관상으로는 

뭔가 부착한 티가 안나네요 ㅎ


사실 지금까지 폰트리 보호필름을 리뷰하면서 부착리뷰에 상세한 부착법을 설명하곤 했었으나

이번엔 생략해도 될것 같습니다...

강화유리 특성상 부착법이 너무 쉽거든요 ㅎ

그냥 액정을 깨끗하게 닦은뒤에 정확히 얹어주기만 하면 알아서 부착이 됩니다.

따로 밀대로 밀거나 할 필요가 전혀없어요. 

(지금생각해보니 제품 구성품에도 밀대가 포함이 안되어 있었네요...ㅋㅋ아까부터 뭔가 허전하다 싶었습니다.)





부착한 뒤의 옆면입니다.

약간 필름이 튀어나와 있는것을 볼수있습니다.




유리가 참 앏게 잘 만들어졌네요 ㅎ

참 대단한것 같습니다.




강화유리를 부착한뒤 화면을 켠 상테

기존의 폰트리 보호필름은 투과율과 터치감이 좋다고 평가 했었는데

이 강화유리 필름의 경우 투과율은 역시나 좋고 터치감이 유리에다가 올레포빅 코팅이 되어있어

그냥 부드러운 수준이 아닌 그냥 미끌미끌 합니다 기분이 좋아요 ㅎㅎ

핸드폰 새로삿을때의 반들반들한 액정의 감동이 느껴지는듯 하네요 ㅋ


확실히 지문도 잘 안묻네요 하지만 올레포빅 코팅의 경우 장시간 사용하면 효과가 점차 떨어지기 때문에 이게 언제까지 지속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좀더 오래사용하고 지문방지 부분에 대해선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한 뒤의 홈버튼 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홈버튼 외부에 약간 돌출된 유리가 보일겁니다.

두꺼운 강화유리 같은경우는 이게 너무 돌출되어 있어 홈버튼을 누르는데 많은 불편함을 느끼게 합니다.




액정 상단의 스피커망 부분입니다.

이부분도 상당히 타이트하게 딱 맞춰 나와서 외관상으로는 필름이 있는지 확실히 보이진 않네요





유리가 부착된 옆면 모서리 부분입니다.

옆면을 보시면 다른 쪽을 기준으로 딱맞춰 부착했으나 반대편 면까지 정확하게 들어맞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딱 맞아 떨어지니까 외관으로도 이쁘네요 ㅎ




폰트리 힐링쉴드 마이트 프로텍션 쉴드 강화유리 제품은 두께도 강화유리 제품에서 얇은편에 속하는 0,2mm에 모서리에는 라운드 처리가 되어있어기존의 두꺼운 강화유리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단점들이 거의 없다는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특히 두꺼운 필름의 경우 홈버튼이 한참아래 있는것처럼 느껴져서 거부감이 들더라구요 ㅎ

옆면 파손확률도 높구요 ^^ 


전체적으로 역시 폰트리 답게 강화유리도 고품질로 만드는구나 싶은 제품 이였습니다.

믿고쓰는 폰트리 이번에도 저를 실망시키지 않았네요ㅋ

오프라인에서 직접 구입하면 부착서비스를 공짜로 제공하므로 구입하고자 하는분들은

가까운 폰트리 판매점에 들러서 구입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로 강화유리를 사용하면 스크레치에는 강하지만

충격에 깨질수가 있습니다....

왠만하면 쌩폰으로 사용하기 보단 액정 테두리를 보호할수 있는 케이스를 사용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저는 썡폰으로 씁니다 ㅎ)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